구미 봉곡동 맛집 춘천식이었던 닭갈비이야기 후기
본문 바로가기
맛집/구미

구미 봉곡동 맛집 춘천식이었던 닭갈비이야기 후기

by 문어오빠 2021. 1. 21.
300x250

 
한가로운 주말 저녁에 갑자기 옛날에 먹었던 춘천식 닭갈비가 생각나서 저녁 메뉴로 정했어요.
구미 봉곡동 주변에서는 먹어 본적이 없는 메뉴라서 설마 파는 데가 한 군데도 없겠냐는 생각에 검색해봤는데 바로 집 주변에 파는 곳이 있더라고요.

 

구미 봉곡동 맛집 닭갈비 이야기는 춘천식 닭갈비만 파는 전문점이었어요.
저는 사실 왜지 집 주변에는 전문적으로 파는 곳이 없을 것 같아서 그냥 일반 고깃집에서 파는 닭갈비라도 감사히 먹으려고 했는데 땡큐 베리 감사하게도 딱 제가 먹고 싶었던 스타일의 전문점이 있었어요.

 

그래서 더이상 알아볼 것도 없이 구미 봉곡동 닭갈비이야기로 가기로 정하고 출발하면서 메뉴를 살펴봤어요.
사실 메뉴판을 보면 구미 봉곡동 닭갈비 이야기의 가격이 싸다고는 할 수 없어요.
그래도 희소성이 있는 메뉴다 보니 가성비를 따지지 않고 치즈닭갈비에 우동사리까지 추가했어요.


구미 맛집은 낭만쭈꾸미를 가면 무조건 마지막에 볶음밥을 먹어야 하는 것처럼 춘천식 닭갈비에는 무조건 우동사리를 추가해서 먹어야 되는 거 다들 알고 계시지요.

 

 

저희는 배운 사람답게 평범한 닭갈비보다 1500원 비싼 치즈 닭갈비를 2인분 주문했어요.

당연히 우동사리도 추가했어요.

치즈 닭갈비 2인분인데 야채랑 다른 사리까지 추가되니까 양이 꽤 많아서 3명이 먹어도 될 정도였어요.

 

 

음식이 나오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이 양념과 내외하고 있는 우동사리를 양념과 절친이 될 수 있도록 쓱싹 비벼주는 것이에요.

 

 

우동이 어느 정도 양념과 버무려졌으면 다음으로 기본 반찬으로 제공되는 당근과 마늘을 4~5번 리필해서 메인 요리와 함께 볶아주면 돼요.

당근과 마늘을 함께 볶는 이유는 나중에 닭고기를 쌈 싸 먹을 때 마늘과 당근은 쌈의 질을 훨씬 높게 올려주기 때문인 거 다들 아시겠지요?

 

 

어느 정도 요리가 완성되고 나면 치즈와 닭고기를 먼저 맛보면 돼요.

너무 오래 볶으면 치즈가 들러붙을 수 있으니 적당히 치즈가 녹으면 바로 드시면 돼요.

 

 

닭고기는 당연히 순살이었고 먹기 좋은 크기로 잘려 있었어요.

오랜만에 먹었던 춘천식 닭갈비라 코로 들어가는지 입으로 들어가는지도 모르고 허겁지겁 먹었네요.

 

 

닭고기를 적당히 먹으면서 양념이 잘 먹은 가락국수 사리에 치즈를 얹어서 후루룩 먹으면 웬만한 파스타 부럽지 않아요.

 

 

고기와 우동을 모두 맛보았다면 다음 순서로 쌈을 싸드시면 돼요.

역시 고기는 각종 야채랑 같이 싸 먹어야 제맛이잖아요.

쌈은 쌈무와 각종 야채들을 취향에 맞게 넣어서 드세요.

 

 

처음 시킬 때만 해도 둘이서 이렇게 많은 걸 어떻게 다 먹냐고 걱정했는데 어느새 깨끗하게 클리어해버렸네요.

 

 

기본 반찬으로 간단하게 식전에 먹을 수 있는 샐러드와 건더기가 거의 없었던 동치미가 나왔어요.

 

 

쌈을 위한 채소와 쌈무, 쌈장도 기본 반찬으로 제공돼요.

 

 

처음 메뉴판을 보면서 메인 요리의 가격이 꽤 비싸다고 생각했는데 기본 반찬의 퀄리티를 보니 충분히 가격만큼 가치를 한다는 것이 느껴졌어요.

단호박 튀김도 방금 튀긴 것처럼 바삭해서 두 번이나 리필해서 먹었어요.

매운 음식을 먹다가 달콤하고 바삭한 단호박 튀김을 먹으면 정말 맛있더라고요.

 

 

구미 봉곡동 닭갈비스토리 앞에는 식사 후 커피 한잔을 마시며 잠시 쉬어갈 수 있는 테이블이 있었고 매장 내부는 입식과 좌식 테이블이 모두 있었어요.

저희는 영업 종료 시간이 얼마 남지 않은 시간에 도착해서 저희가 들어가니까 먹고 있던 손님들이 다 나가서 뭔가 살짝 눈치 보면서 먹었어요.

 

 

화장실은 남자와 여자가 공동으로 사용하는 구조였고 구미 봉곡동 맛집이라고 인정할 만큼 깔끔하고 청결했어요.

 

 

 

 

320x100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