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원평동 맛집 대감한우국밥곰탕 소고기국 후기
본문 바로가기
맛집/구미

구미 원평동 맛집 대감한우국밥곰탕 소고기국 후기

by 문어오빠 2021. 1. 29.
300x250

 

제가 처음 구미 원평동 맛집 대감한우곰탕을 방문하게 된 계기는 친구를 구미터미널에 태우러 갔다가 봉곡동으로 돌아오는 길에 우연하게 한우국밥이라는 글씨를 발견해서 방문하게 되었어요.

사실 구미 원평동 맛집을 아는 곳이 있어서 거기를 가려다가 갑자기 국밥에 꽂혀서 먹게되었는데 맛있었으니까 이렇게 글을 쓰고 있겠지요?

 

 

 

 

위치는 술집, 밥집이 많은 골목이 아니라서 지도로 위치를 잘 확인하고 네비게이션을 따라가는 것을 추천드려요.

저도 구미 원평동 맛집을 많이 돌아다녔지만 여기는 처음 지나는 길이었어요.

 

 

 

영업시간

 

 

메뉴판

요즘 1인분데 8천 원 아래인 가게를 찾기 힘들 정도로 음식점 가격이 비싼 편인데 구미 원평동 대감한우곰탕은 국밥 한 그릇에 6000~7000원 정도의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었어요.

중국집에 짜장면 2개에 미니탕수육 세트처럼 수육과 국밥을 세트로도 판매하고 있더라고요.

 

 

내 맘대로 10점 평가하기

맛 (8점)

가격 (8점)

분위기 (8점)

위치 및 주차 (7점)

 

 

 

소고기국밥 6000원

 

저는 소고기국을 정말 좋아해서 고민하지 않고 소고기국밥을 주문했어요.

결정장애가 있던 친구도 같은 걸로 먹겠다고 해서 소고기국밥 두 개를 주문했어요.

 

 

비주얼은 딱 봐도 소고기국이었고 맛은 얼큰한 편이라서 가벼운 한 끼로 좋고 해장으로도 좋을 것 같았어요.

가격이 저렴해서 소고기가 많지는 않았지만 적당히 들어 있었고 콩나물과 무 같은 여러 가지 야채들이 많이 들어있어서 밥을 말아먹기 딱 좋았어요.

 

 

테이블에는 음식의 간을 조절할 수 있는 소금과 칼칼한 맛을 더해줄 후추가 있었어요.

저는 국에 후추를 꼭 넣어 먹는 편이라 국이 나오자마자 후추를 뿌려서 먹었어요.

김치는 신맛이 없는 매콤짭짤한 김치였고 맛이 너무 강하지 않아서 국밥과 함께 먹기 좋았어요.

 

 

기본반찬이 김치 한가지 였는데 가격이 저렴하다 보니 원가 절감을 반찬에서 하게 되었나 봐요.

그래도 가격이 저렴한 것도 사실이고 음식의 맛도 맛있고 김치도 맛있어서 불만은 없었어요.

 

 

국밥 한 그릇을 순식간에 뚝딱해버렸어요.요즘 다이어트를 하는 것도 있고 고혈압 걱정도 있어서 국물은 안 먹고 다 남겼어요.여러분 국물 요리에는 나트륨이 국물에 거의 대부분 녹아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겠지요.건강 생각해서 국물 섭취를 줄여보세요.

 

 

 

분위기

 

소고기국밥을 좋아해서 별 고민 없이 시켰는데 먹다 보니 구미 원평동 맛집 대감한우곰탕은 소머리곰탕 맛집이었나 봐요.

변명을 하자면 간판에는 대감만 적혀있어서 곰탕전문점인지 몰랐어요.

다음에는 곰탕을 먹어볼게요.

 

 

저는 홀에 있는 의자에 앉아서 먹는 입식 테이블에서 먹었어요.

가게 구석에 문을 열어보니 바닥에 앉아서 먹는 좌식 테이블도 준비되어 있었어요. 가족 모임이나 소규모 모임을 할 때는 방에서 식사를 하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가게 규모는 홀과 룸을 모두 합쳐서 국밥 가게 치고는 정말 컸어요.

분위기도 이름처럼 한옥 느낌이 물씬 풍기는 목조 인테리어로 무난하면서 가게 이름이나 메뉴와 잘 어울렸어요.

 

 

 

계산할 때 카운터에 갔는데 사람이 아무도 없었어요.

카운터 옆에 벨이 있었는데 저 버튼을 누르면 직원분이 뛰어와서 계산을 해주실 거예요.

나가는 길에 커피 자판기를 봤는데 블랙커피와 믹스커피를 모두 마실 수 있게 준비가 되어있었어요.

주류는 맥주, 소주, 막걸리가 있었고 막걸리 주전자도 있었어요.

 

 

 

가게 내부에 신기한 테이블이 있었는데 예전에 일본을 여행하면 봤었던 1인용 테이블이 있더라고요.

요즘같이 혼밥 인구가 늘어나고 코로나 때문에 다른 손님과 격리되어 먹고 싶을 분들을 위한 칸막이가 있는 1인용 테이블이 있어서 신기하길래 찍어 왔어요.

 

 

위치 및 주차

 

가게 옆에는 널찍한 전용 주차장이 있어서 주차 걱정은 할 필요가 없어 보였어요.주차장에 자리가 없더라도 주변 골목이 한적한 편이라서 골목에 주차를 하면 될 것 같아요.

 

 

 

화장

 

화장실 크기근 2~3명이 동시에 사용해도 될 정도로 넉넉한 편이었고 위생상태는 깨끗했어요.

320x100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